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수원 한국건강관리협회- 레디프리산 먹는 꿀팁! 신의한수~ 대장내시경 후기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우수내시경인증제- 까다로운 기준 통과한 곳에서 내시경 안심하고 받으세요.

 

우수내시경인증제- 까다로운 기준 통과한 곳에서 내시경 안심하고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림츠입니다. 저는 하고싶은것도 많고 먹고싶은것도 많은 사람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 모든걸 하려면 건강이 최우선이겠죠^^ 저희 할머니, 할아버지는 여든이 넘으셨는데도 굉장히

lim-z.tistory.com






 

 

 

 

 

 

 

안녕하세요 림츠입니다!

 

오늘은 어제의 따끈따끈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무려... 위대장내시경 후기입니다ㅠㅠ

 

10월부터는 건강검진자가 폭등한다고 해서

 

부랴부랴 9월에 예약을 했습니다.

 

저는 국가에서 시행하는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라서

 

이 기본적인 검사와 더불어 사비를 추가하여 위대장내시경도 함께 받았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셔도 되고, 전화로 하셔도 됩니다.

 

저는 메디체크 경기지부(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지사)에 예약을 했는데

 

일단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고

 

바로 전화해서 예약 확정을 받았습니다.

 

전화가 올 때까지 기다리면 혹시라도 마감될까봐 제가 전화했어요!

 

상담원분이 복부초음파 추가하시겠냐고 해서 그냥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오후에 검사받으면 20프로 할인해준다고해서 오후 1시로 예약완료!

 

수면 위대장내시경을 함께 받는걸로 예약을 하고,

 

대장내시경 전에 먹는 약은 택배로 받겠다고 했습니다.(약값은 1만원정도)

 

1~2일 후에 택배가 도착했고, 레디프리산과 물통, 그리고 위의 서류를 보내주셨어요.

 

 

.

.

 

 

 

 

 

 

 

 

 

 

 

위대장내시경 주의사항 한 번 읽어봤구요~

 

 

 

 

.

.

 

 

 

 

 

 

 

저는 오후 검사 대상자라 새벽 5시부터 레디프리산을 복용하라고 되어있네요!

 

이거 먹는 방법은 아래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끔찍)

 

 

 

.

.

 

 

 

 

 

 

 

정확한 명칭은 수면내시경이 아니라 진정내시경이라고 해요..!

 

이러나 저러나.. 제발 검사 중에 안 깨어나길...

 

 

 

 

.

.

 

 

 

 

 

 

위내시경에 대해 자세히 설명되어있어서 한번 읽어봤습니다.

아래는 대장내시경 설명이에용

미리 한번 읽어보세요~!

 

 

 

 

.

.

 

 

 

 

 

 

대장내시경 하다가 잘못되면 어떡하지.. 계속 걱정했어요ㅠㅠ

 

원래 미리 엄청 걱정하는 타입이라

 

계속 스트레스받음...

 

스트레스때문에 건강 더 안 좋아지는 것 같아요ㅋㅋㅋ

 

마음 편하게 먹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

 

 

 

 

 

 

저는 23일 오후 1시부터 위대장내시경을 받기 때문에

 

병원 요청대로 20일부터 식이조절을 했어요.

 

워낙 걱정이 많은 타입이라 병원에서 먹어도 된다고 한 것 중에서만 먹었어요

 

아래 자세히 적어둘게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당.

 

 

 

<20일>

점심 : 파리바게뜨 타원형 카스테라 2개

 

저녁 : 흰밥 1공기 + 계란후라이 2개 + 케찹 1종지(지식인에 찾아보니 케찹은 먹어도 된대용)

 

 

 

<21일>

점심 : 구운달걀 2개 + 소금

 

저녁 : 흰밥 1공기,계란후라이 2개,케찹1종지, 파리바게뜨 타원형 카스테라 1개

 

 

 

 

 

.

.

 

 

 

 

<22일>

점심 : 파리바게뜨 타원형 카스테라 2개

 

오후 3시쯤 : 루카스나인 바닐라라떼 1포

 

오후 4시부터 금식(병원 요청) - 물은 괜찮아요

 

 

 

 

 

그리고 대망의 검사 당일...

 

 

 

.

.

 

 

 

 

<23일>

새벽 5시 : '물통 500ml + 레디프리산 a제 1포 + 레디프리산 b제 1포'의 절반인 250ml

 

새벽 5시 15분 : 나머지 '물통 500ml + 레디프리산 a제 1포 + 레디프리산 b제 1포'의 절반인 250ml

 

새벽 5시 30분 : 새벽 5시와 같음

 

새벽 5시 45분 : 새벽 5시 15분과 같음

 

새벽 6시 : 물 500ml

 

아침 8시 : 새벽 5시와 같음

 

아침 8시 15분 : 새벽 5시 15분과 같음

 

아침 8시 30분 : 새벽 5시와 같음

 

아침 8시 45분 : 새벽 5시 15분과 같음

 

아침 9시 : 가소콜액 + 물 500ml

 

 

 

화장실은 10번도 넘게 간 것 같아요..

 

마지막이 대장내시경 직전에 간건데, 그 때는 완전 맑은 물만 나오더라구요...

 

진짜 탈수증상 올 것 같지만 단지 배고파서 그런 것일뿐...

 

물을 하도 많이 먹기 때문에 절대 탈수증상 올 일 없음...

 

여러분은 오전에 받으세요ㅠㅠㅠ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잠도 제대로 못자고 계속 먹고 화장실 가고의 반복...

 

너무 지치더라구요...

 

다시는 하기싫음ㅠㅠ

 

 

.

.

 

 

 

 

<레디프리산 먹을 때 꿀팁!>

 

이게 먹을 때 굉장히 느끼하다고 하더라구요.

 

미끄덩한게 목에 넘어가는 기분?

 

그래도 레디프리산 b제 덕분에 완화가 되긴 하지만,

 

저는 사실 화장실 왔다갔다 하는게 힘들었지

 

먹는게 그~렇게 생각보다 힘들진 않았어요

 

제가 먹었던 방법 알려드릴게요!

 

1. 생수는 미지근하게 보관

 

2. 물통 500ml 선에 채우기

 

 

.

.

3. 레디프리산 a제와 b제를 넣고 10번정도 흔들어서 뭉친 가루가 없는지 확인

 

4. 물통 250ml 선 부분을 미리 엄지손가락으로 잡기

 

5. 코를 막고 빠르게 15모금~20모금 마시고 코를 막은채로 엄지손가락 부분 250ml까지 마셨는지 확인

(저는 15모금~20모금정도 마셨을 때 250ml 선에 거의 근접하더라구요)

 

6. 코를 막은채로 화장실 가서 입 헹구기 -> 목 헹구기

(이게 신의 한수였던 것 같습니다...)

 

7. 물 한통을 다 마셨다면 미리 1~3번 준비해두기(기다리는 15분동안 더 잘 섞여있을거에용)

 

 

 

 

 

 

 

 

 

 

 

 

 

마지막에는 이 가소콜액을 먹어서 뱃속의 기포를 없애야한다고해요.

 

이건 딸기맛이라서 그냥 짜서 먹은 후,

 

물 500ml 먹어주면 끝이에용!

 

 

 

.

.

 

화장실가는게 너무너무 힘들지만, 그래서 거기 다 헐게됨...

 

웬만하면 살살 닦으시거나 비데 or 물로 씻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위대장내시경하면서 먹은 레디프리산 후기였습니다^_^

 

병원마다 먹는 약이 다르긴한데,

 

저는 메디체크(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지부에서 레디프리산을 주더라구용~

 

위에 제가 했던 방법처럼 하시면

 

마시는거에 있어서는 큰 불편함 없으실거에요.

 

다 먹을 때마다 절대 코에서 손 떼지 마시고 물로 입안이랑 목까지 헹구는거 완전 중요...

 

이게 신의 한수였던 것 같아욬ㅋㅋㅋ

 

모두 위대장내시경 잘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우수내시경인증제- 까다로운 기준 통과한 곳에서 내시경 안심하고 받으세요.

 

우수내시경인증제- 까다로운 기준 통과한 곳에서 내시경 안심하고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림츠입니다. 저는 하고싶은것도 많고 먹고싶은것도 많은 사람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 모든걸 하려면 건강이 최우선이겠죠^^ 저희 할머니, 할아버지는 여든이 넘으셨는데도 굉장히

lim-z.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