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교촌치킨 메뉴- 단짠? 허니콤보 처음 먹어본 솔직후기. 가격과 칼로리까지~



안녕하세요 림츠입니다!^^

지난주 불금에 교촌치킨 메뉴 중 남녀노소 모두 좋아한다고 소문난

교촌치킨의 허니콤보를 주문해서 먹어봤어요~

사실 저는 처음 먹어보는거였답니다.

워낙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하더라구요~

그럼 본격적으로 한 번 알아볼까요~



 

.

.



교촌치킨은 1991년에 시작했나봐요~

주문하면 비닐이 아닌 종이쇼핑백에 오는게

맘에 들더라구요! 재활용하기도 좋구요~

종이 재질도 빳빳해서 맘에들어용

뭔가 고급진 느낌!


 

 

.

.



교촌 신화 시리즈를 홍보하는 문구가 있더라구요

신화 오리지널과 교촌신화순살!

 

뭔가 이름부터 매운게 느껴집니다..

스물네가지의 재료로 불맛을 냈다고 하네요.

사실 저는 레드콤보를 가장 좋아하는데,

신화 시리즈 맛은 어떨지 궁금하네요ㅎㅎ

워낙 교촌은 감칠맛나는 소스라서 다 맛있지만용!



 

 

.

.



요기요 슈퍼레드위크 때 주문하면 배달료 할인 되잖아요~

 

배달의민족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저는 요기요를 자주 이용하는지라ㅎㅎ


하지만 저는 이번에 슈퍼레드위크 때 주문하진 않았어요^^

교촌치킨 메뉴가 나름 다양한데,

저는 항상 레드콤보만 먹었던지라

언젠가는 꼭 허니콤보를 먹어보겠다고 생각만했어요ㅎㅎ

그러다가 이번 불금에 마침 치킨이 땡겨서

드디어 주문했다는~!

허니콤보만 주문했으니 양념에 찍어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거 제가 좋아하는 레드디핑소스도

추가로 주문했답니당.


 

 

.

.



교촌치킨 메뉴 중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맛이라는

허니콤보 도착!

사진보다 더 윤기가 좌르르합니다.

콤보는 다리, 날개 부위로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자세한 맛은 아래에 써놓을게요~~!


 

 

.

.

 


함께 주문한 레드디핑 소스에용

저는 교촌치킨 메뉴 중 후라이드와 레드콤보 반반을

가장 즐겨먹는다고 말씀드렸는데,

정말 레드소스맛은 주기적으로 땡기는 매력이 있어요..

일반 치킨집의 양념맛과는 다른 정말 색다른 맛인데

매콤하면서도 그 감칠맛이 장난 아니잖아용ㅠㅠ

제가 매운걸 잘 먹진 못해요.

신라면 정도의 매운맛까지 가능하고

불닭볶음면은 한입 이상 불가능한데,

레드반반은 저 혼자서 다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맵진 않아요. 맵찔이들도 충분히 가능하답니다^^


 

 

.

.



캔콜라 작은사이즈가 기본구성 중 하나인가봐요~

하지만 지점마다 다를 수 있을 것 같아요^^

 

모든 매장이 다 똑같지는 않은 것 같더라구요.

저는 펩시 캔콜라 작은사이즈 챙겨주셨네용~

역시 전 치킨에는 맥주보다 콜라취향ㅎㅎ


 

 

.

.

 

 


윤기가 좌르르~

 

제가 많이 언급했다시피 교촌치킨 메뉴 중 허니콤보는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만한 맛이에요.

 

콤보는 다리, 날개로 구성되어있는만큼

 

저처럼 퍽퍽살을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구성인 것 같습니다^^

 

다리와 날개 모두 부드러운 살이라서

 

가장 좋아하는 부위에요.

 

다들 그러실 것 같네요~^^

 

 

.

.

 

 

 

 

교촌치킨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기본 베이스는 간장, 마늘, 양파분이라고 해요~

 

거기에 꿀을 입힌 맛입니다.

 

그래서 단짠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교촌 레드콤보가 더 입맛에 맞았어요^^

 

저는 한 5~6조각 먹으니 배부르진 않은데,

 

느끼한 맛이 좀 많이 느껴지더라구요!

 

반면 제 남자친구는 너무 맛있다고 하면서 다 먹었답니다ㅎㅎ

 

느끼한거 별로 안좋아하시면 레드디핑 소스 추가로 주문하여

 

같이 드시면 훨씬 좋으실거에요^^

 

 

.

.

 

 

 

 

 

 

 

 

마지막으로 교촌치킨 메뉴 허니콤보의 칼로리를 알아볼까요?

 

조리 전 중량이 880g인데 조리과정에서 기름과 수분이 빠지며

 

조리 후 중량 차이가 발생한다고 되어있네요.

 

100g당 319칼로리라고 합니다.

 

조리 후 허니콤보 중량을 800g이라고 가정하면

 

한 마리 모두 섭취할 경우 대략 2,552칼로리...ㅎㅎㅎ

 

반 마리의 경우엔 1,276칼로리 정도 되겠네요!

 

그런데 조리 후 중량이 800g보다 적다면

 

칼로리도 더 적어지겠죠~

 

하지만.. 그렇다고해도 칼로리가 장난 아닌 치킨ㅠㅠ

 

너무 맛있지만.. 단점 확실합니다..ㅎㅎㅎ

 

 

.

.

 

아무튼 그래도 맛있는 식사였어요!

 

지금까지 교촌 허니콤보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모두 맛있는 식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2020/10/07 - [분류 전체보기] - 자담치킨메뉴- 솔직한 후기. 가격까지 확인해보세요.

 

자담치킨메뉴- 솔직한 후기. 가격까지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죠..! 날씨 영향인지는 몰라도 요즘 귀차니즘이 정말 심해졌답니다... 집에서 밥 해먹는게 왜이리 귀찮은지.. 항상 배달음식을 찾게되더라구요ㅠ 우리나

lim-z.tistory.com

2020/10/16 -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 오뚜기 진진짜라- 불맛짜장맛과 꼬들하고 쫄깃한 식감!

 

오뚜기 진진짜라- 불맛짜장맛과 꼬들하고 쫄깃한 식감!

안녕하세요^^ 림츠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오뚜기 진진짜라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한 번 먹어보니 쫀득하고 탱글탱글하고 너무 맵진 않은데 살짝 매콤하면서 진득한 짜장맛... 이 맛에 ��

lim-z.tistory.com

2020/09/21 -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 경기도 여주여행* 여주캠핑이나 여주차박은 여기에서! 금은모래강변공원, 여주 양섬지구공원 캠핑까지 한눈에♡ 경기도 가볼만한곳!

 

경기도 여주여행* 여주캠핑이나 여주차박은 여기에서! 금은모래강변공원, 여주 양섬지구공원 캠

안녕하세요! 이번년도에는 코로나가 참 질기게 안 끝나네요ㅠㅠ 그렇다고 계속 집에 있는것도 너무너무 답답하죠... 저는 남자친구와 남자친구 강아지 콩이와 경기도 여주여행을 짧게나마 다녀

lim-z.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