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오뚜기 진진짜라- 불맛짜장맛과 꼬들하고 쫄깃한 식감!

 

 

 

 

안녕하세요^^ 림츠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오뚜기 진진짜라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한 번 먹어보니 쫀득하고 탱글탱글하고 너무 맵진 않은데

 

살짝 매콤하면서 진득한 짜장맛...

 

이 맛에 반해서 한 박스 구입했다는 사실ㅎㅎ

 

짜파게티 땡길 때가 있고, 진진짜라가 땡길 때도 있고

 

두가지 맛이 달라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

.

 

 

 

 

 

 

일단 오뚜기 진진짜라는 원래 어떤 비제이분께서 만든 레시피라고 해용!

 

진짬뽕과 진짜장을 합친 레시피라고 하네요~

 

근데 오뚜기에서 진짜로 이걸 출시했다고 하더라구요ㅎㅎ

 

포장지에도 써 있듯이 화끈한 불맛짜장!

 

진짜 불맛이 나서 신기하더라구요~

 

그렇다고 너무 맵지는 않은 맛이에요.

 

 

 

.

.

 

 

 

 

 

중량은 135g이고

 

칼로리는 540kcal입니다.

 

인스턴트 라면은 한 개당 거의 500칼로리가 훌쩍 넘는 것 같아요ㅠㅠ

 

아무리 다이어트 중이라도 가끔 꼭 라면이 땡길때가 있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저는 일반 라면 먹을 때 웬만하면 국물은 먹지 않아요.

 

아.. 들립니다. 비웃는소리ㅠㅠㅎㅎㅎ

 

그래도 국물은 정~말 몸에 좋지 않다고 하니 웬만하면 드시지 마세용~

 

하지만 오뚜기 진진짜라 국물에는 밥까지 비벼먹었습니다.(정색)

 

 

.

.

 

 

 

 

<조리방법>

- 제 취향이 담긴 조리방법입니다^^

실제 레시피와는 다르니 참고만 해주세용

 

 

1. 물 350ml(일반 머그컵 1.5컵분량)을 냄비에 넣는다.(센불)

 

2. 건더기스프를 바로 넣는다.

 

3. 물이 끓으면 면을 반으로 갈라 넣는다.

 

4. 3분정도 삶다가 액체스프를 넣고 잘 섞는다.(약불)

 

5. 졸이듯이 1분정도 더 끓인다.

 

 

이렇게 끓이면

 

번거롭게 물을 따라낼 필요없이

 

쉽게 조리를 할 수 있답니다.^^

 

 

 

.

.

 

 

 

 

 

레시피대로 안하는 사람 나야나-

 

 

 

.

.

 

 

 

 

 

 

<영양정보>

 

나트륨 함량은 1190mg입니다.

 

유탕면류(비국물형) 나트륨 평균함량은 1140mg인데,

 

이보다 50mg정도 높네요-

 

탄수화물은 86g, 당류는 7g, 지방 16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9mg, 단백질 13g이라고 합니다.

 

옆에 % 표시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2,000kcal 기준이라고 합니다~

 

 

.

.

 

 

 

 

 

 

 

제가 끓인 오뚜기 진진짜라입니다.

 

딱 적당하게 익었어요~

 

원래 꼬들한 면을 좋아하는데,

 

이 면은 꽤 두꺼운 편이라

 

기본 라면보다 1분~2분정도는 더 삶아야

 

식감이 딱 좋더라구요^^

 

 

.

.

 

 

저는 국물을 따라내거나 하지 않으려고

 

처음부터 물 양을 정석보다 적게 넣어

 

간편하게 끓여냈습니다.

 

사진에는 물 양이 많아 보이는데,

 

먹다보면 전분이 나와서 그런지

 

꾸덕해지기 때문에 딱 적당한 것 같습니다^^

 

 

.

.

 

 

 

 

저는 짜파구리를 한 번도 안 먹어봤는데,

 

대부분 오뚜기 진진짜라를 짜파구리와 많이 비교하더라구요~

 

다음에는 짜파구리도 한 번 먹어보려구요^^

 

맛 어떤지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려용!

 

 

 

 

 

 

2020/10/07 - [분류 전체보기] - 자담치킨메뉴- 솔직한 후기. 가격까지 확인해보세요.

 

자담치킨메뉴- 솔직한 후기. 가격까지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죠..! 날씨 영향인지는 몰라도 요즘 귀차니즘이 정말 심해졌답니다... 집에서 밥 해먹는게 왜이리 귀찮은지.. 항상 배달음식을 찾게되더라구요ㅠ 우리나

lim-z.tistory.com

2020/09/27 -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 파리바게트 흑임자파운드 케익 칼로리와 영양성분 한눈에 확인*_*

 

파리바게트 흑임자파운드 케익 칼로리와 영양성분 한눈에 확인*_*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요일... 회사가기 벌써부터 싫은 날입니다ㅠㅠ 그래도 아직은 휴일이니까 남은 시간을 여유롭게 만끽해야 할 것 같습니당ㅎㅎ 밖에 나가기는 귀찮고 사진 구경하다가 옛��

lim-z.tistory.com

2020/09/18 -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 수지 동천동 맛집 산골! 캠핑장 느낌 물씬나는 곳에서 푸짐한 한끼~

 

수지 동천동 맛집 산골! 캠핑장 느낌 물씬나는 곳에서 푸짐한 한끼~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다녀온 수지 동천동 맛집 산골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정확히는 수지 고기동 맛집 산골! 남자친구와 퇴근 후 어디서 저녁을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결정한 곳이에�

lim-z.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