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허리 삐끗했을때- 정말 아팠던 통증에 효과 확실했던 스트레칭 총정리!

 

 




안녕하세요~ 림츠입니다.

 

오늘은 허리삐끗했을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막막한 분들께 제가 효과를 본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

 

 

허리삐끗했을때 병원가서 치료받을 시간은 없고,

 

약 먹는것도 싫고..

 

파스 붙이는것도 냄새나서 싫더라구요ㅠ

 

제가 아래 스트레칭을 딱 한 번 해봤는데 통증이 바로 사라져서

 

너무 신기해 공유해봅니다+_+

 

 

 

 

<엉덩이 앞쪽 근육 스트레칭 / 엉덩이 회전 근육 스트레칭 / 엉덩이 뒤쪽 근육 스트레칭>

 

 

 

얼마 전에 혼자서 집안 대청소를 3시간정도 했는데,

 

아무래도 청소하면서 허리를 많이 구부리다보니

 

저도 모르게 허리를 많이 혹사시켰나봐요.

 

이렇게 허리삐끗했을때가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무서웠어요.

 

 

 

일단 이 사진들은 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 조재환 교수님의

 

강의 영상을 캡쳐한 것입니다.

 

제가 실천해보려고 저장했었어요^^

 

 

 

 

<무릎 앞쪽 근육 스트레칭 / 무릎 뒤쪽 근육 스트레칭>

 

 

 

무릎 뒤쪽 근육 스트레칭은 정말 꼭 해보세요.

 

너무 시원하더라구요.

 

 

 

제 허리통증 과정을 잠깐 설명드리자면

 

사실 대청소를 한 당일에는 허리통증이 없었어요.

 

그냥 무리했으니 당연히 근육이 뭉친정도였죠?

 

그런데 다음 날부터 지옥이 시작되었습니다...

 

저희 아버지가 예전부터 허리통증이 심하셔서

 

허리디스크 수술을 2번이나 하셨어요.

 

그 때마다 고통스럽겠다.. 짐작은 했지만

 

이렇게 아플줄은 몰랐습니다..

 

 

.

.

 

 

 

<누워서 윗몸 일으키기 / 누워서 엉덩이 들기>

 

 

누워서 윗몸 일으키는게 쉬워 보였는데,

 

정~말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저는 허리삐끗했을때 이 두가지 스트레칭이

 

가장 효과가 좋았던 것 같아요.

 

 

 

사진에 보이는 분이 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 조재환 교수님..

 

여기저기서 평이 좋으시더라구요^^

 

강의영상에서도 환자분들을 위한 근본적인 방법을

 

많이 알려주셨어요.

 

저도 덕분에 많이 알게되었습니다.

 

.

.

 

 

<팔꿈치로 윗몸일으키기 / 누워서 자전거타기>

 

 

조재환 교수님의 말씀에 따르면,

 

수술은 최후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허리삐끗했을때 대부분의 허리통증은

 

2~3주정도 지나면 서서히 사라진다고해요.

 

그동안의 과정에 이러한 스트레칭을 해주면

 

허리삐끗했을때 아픈 통증의 회복 속도가

 

아무래도 좀 더 빠르다는거죠.

 

 

.

.

 

 

<서서하는 허리체조>

 

 

이건 정말 천천히 약하게 해주셔야해요.

 

제가 직접 해보니까 통증이 심한 상태에서는

 

앞으로 구부리거나 뒤로 젖히는 자세가

 

너무 과할 경우, 통증완화에 도움이 되지 않더라구요.

 

그러니 정말 천천히 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아주 조심스럽게요~

 

 

.

.

 

 

 

<다리 뒤로 들어올리기 / 허리근육 스트레칭>

 

 

제가 이 스트레칭들을 차례대로 30회 또는 30초씩했어요.

 

그런데 스트레칭을 끝마치자마자 정말 신기하게도

 

허리통증이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물론 그래도 다시 일상생활을 하며 통증이 있긴 했지만,

 

확실히 스트레칭 전보다 통증이 많이 사라졌어요.

 

매일 밤마다 이런식으로 해서 이제 3주정도 됐는데,

 

제가 허리를 좀 심하게 삐끗해서 그런지 현재는

 

아주 약간의 통증은 있지만,

 

앉았다가 일어날 때 빼고는 통증이 거의 사라졌답니다.

 

저는 이 스트레칭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

.

 

 

 

 

조재환 교수님께서 강의 뒷부분에 이렇게 정리도 해주셨어요ㅎㅎ

 

넘나 친절하심ㅠㅠ

 

일단 허리디스크는 원래 수술하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적절한 운동과 바른자세를 유지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야 건강한 허리삐끗했을때도 다시 건강한 허리로

 

회복될 수 있다는거..!

 

생활 속 습관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

.

 

 

 

 

이렇게 저처럼 생활 속 자세나 스트레칭 등을

 

바르게 실천했는데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갈 수밖에 없겠죠..

 

저는 병원가는게 정말 너무 꺼려져서

 

한 달정도 지나도 통증이 있으면 가려고 했는데

 

다행히 지금 한 달정도 됐는데 괜찮아져서

 

안 갈 수 있게 되었다는..ㅎㅎ

 

만약 병원에 가시면 위처럼 치료를 받게 된다고 하네요!

 

 

 

.

.

 

 

이게 가장 와닿는 내용이었어요.

 

디스크는 기본적으로 치료하는 병이 아니다..!

 

결국 허리디스크, 허리통증 등은 병원에서

 

주사 등 치료요법이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요..!

 

 

.

.

 

나름 심하게 허리삐끗한 저같은 사람도

(물론 걷지못할 정도면 당연히 병원행)

 

한달정도 생활 속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김재환 교수님이 알려주신 스트레칭 방법을 실천하니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기 때문에

 

허리통증이나 허리디스크로 고통받으시는 분들이

 

꼭 이 스트레칭을 매일 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정말 너무 아파서 걷지 못할 정도면 무조건 병원가시구요!!!

 

다들 증상 호전되시길 바라고

 

행복한 날들이 기다리고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09/24 -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 수원 한국건강관리협회- 레디프리산 먹는 꿀팁! 신의한수~ 대장내시경 후기

 

수원 한국건강관리협회- 레디프리산 먹는 꿀팁! 신의한수~ 대장내시경 후기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우수내시경인증제- 까다로운 기준 통과한 곳에서 내시경 안심하고 받으세요. 우수내시경인증제- 까다로운 기준 통과한 곳에서 내시경 안심하고 받으세요. 안녕하세�

lim-z.tistory.com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우수내시경인증제- 까다로운 기준 통과한 곳에서 내시경 안심하고 받으세요.

 

우수내시경인증제- 까다로운 기준 통과한 곳에서 내시경 안심하고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림츠입니다. 저는 하고싶은것도 많고 먹고싶은것도 많은 사람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 모든걸 하려면 건강이 최우선이겠죠^^ 저희 할머니, 할아버지는 여든이 넘으셨는데도 굉장히

lim-z.tistory.com

2020/10/05 -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 일회용 마스크 정확한 앞뒤구분 정보와 FDA승인 내돈내산후기~

 

일회용 마스크 정확한 앞뒤구분 정보와 FDA승인 내돈내산후기~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에 코로나까지... 점점 위생이 중요해지고있죠 얼마전까지는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었지만 이제 마스크가 없어서 못 사는 사태는 해결되어 다행입니다. . . 오늘은 일회용 �

lim-z.tistory.com

2020/10/14 -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 좁쌀여드름 없애기위해 직접 효과본 4개의 방법 총정리!! 프리메라 필링젤활용-

 

좁쌀여드름 없애기위해 직접 효과본 4개의 방법 총정리!! 프리메라 필링젤활용-

(제가 좁쌀여드름 없애기위해 직접 구입한 필링제입니다^^) 안녕하세요! 림츠입니다. 요즘 마스크를 계속 쓰고다녀서인지 얼굴에 좁쌀여드름이 많아졌어요.. 주변에서도 다들 피부가 안 좋아지�

lim-z.tistory.com

2020/09/17 -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 수지 신봉동 맛집 엄마는 스테이크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식사하고 왔어용

 

수지 신봉동 맛집 엄마는 스테이크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식사하고 왔어용

안녕하세요. 저는 하늘이 예뻤던 얼마 전에 수지 신봉동 맛집에 다녀왔어요! '엄마는 스테이크' 라는 곳인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스테이크와 샐러드, 떡볶이까지 세트로 먹고 왔답니다ㅎㅎ 사회

lim-z.tistory.com

2020/09/21 -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 경기도 여주여행* 여주캠핑이나 여주차박은 여기에서! 금은모래강변공원, 여주 양섬지구공원 캠핑까지 한눈에♡ 경기도 가볼만한곳!

 

경기도 여주여행* 여주캠핑이나 여주차박은 여기에서! 금은모래강변공원, 여주 양섬지구공원 캠

안녕하세요! 이번년도에는 코로나가 참 질기게 안 끝나네요ㅠㅠ 그렇다고 계속 집에 있는것도 너무너무 답답하죠... 저는 남자친구와 남자친구 강아지 콩이와 경기도 여주여행을 짧게나마 다녀

lim-z.tistory.com

2020/09/18 -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 수지 동천동 맛집 산골! 캠핑장 느낌 물씬나는 곳에서 푸짐한 한끼~

 

수지 동천동 맛집 산골! 캠핑장 느낌 물씬나는 곳에서 푸짐한 한끼~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다녀온 수지 동천동 맛집 산골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정확히는 수지 고기동 맛집 산골! 남자친구와 퇴근 후 어디서 저녁을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결정한 곳이에�

lim-z.tistory.com

2020/10/07 - [분류 전체보기] - 자담치킨메뉴- 솔직한 후기. 가격까지 확인해보세요.

 

자담치킨메뉴- 솔직한 후기. 가격까지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죠..! 날씨 영향인지는 몰라도 요즘 귀차니즘이 정말 심해졌답니다... 집에서 밥 해먹는게 왜이리 귀찮은지.. 항상 배달음식을 찾게되더라구요ㅠ 우리나

lim-z.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