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초간단 스테이크 시즈닝과 안심 스테이크 굽는 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며칠 전에 해 먹은 안심 스테이크 조리과정을
공유하려고 글을 씁니다!

스테이크하면 시즈닝이 빠질 수 없죠~
그냥 구워서 찍어먹어도 되지만 저는 시즈닝을 했어요.
오늘도 백종원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봅니다..ㅎㅎ
정말 맛있었던 안심 스테이크..!
조리과정 참고하세용~~

.

.

 

 

.


저는 쿠팡프레시를 이용해서 안심 스테이크를 구입했어요.
스테이크 시즈닝 작업이 되어있지 않은 생고기였고
가장 인기 좋은걸로 샀습니다.
이 회사에서 나온 스테이크용 고기는 둥글고 두툼했는데
일부러 모양을 이렇게 만들어놔서 전 좋았어요!
스테이크 맛집에서 먹는 것 같은 느낌~
그리고 겉면작업이 되어있어 소고기 특유의 질긴 겉부분이
없어서 참 좋더라구요!


.

.




 

 

 

.



한 덩어리에 200g이라 사실 딱 1인분이긴 하지만
저희는 워낙 양이 많기 때문에.. 안심 스테이크용 고기를
세 덩어리 구입했답니다!


일단 스테이크 시즈닝을 하려면 맛이 잘 베어들게
칼집을 내줘야겠죠?~ 그냥 대~충 내줍니다 칼집!
이렇게 접시에 고기를 올려주고 그냥 챱챱!
저는 좀 깊게 내봤어용!
고기 앞뒷면 모두 칼집을 내줬어요~


.

.

.



그 다음 소금을 전체적으로 뿌려줍니다.
백종원 선생님이 이렇게 많이 뿌려도 되나? 싶을 정도로
뿌리라고 하셨는데..(백선생님 핑계대기)
제가 너무 많이 뿌렸는지 겉면이 좀 짜긴 하더라구요ㅎㅎ
다행히 끝쪽만 짜서 다른 부분은 맛있었지만요~
다음에 또 만들게되면 그 땐 지금의 절반만 넣는걸로..ㅎ
아무튼 소금도 앞뒷면으로 뿌려줍니다.
숟가락이나 손으로 문질문질 해주면 더 빨리 베어들겠죠~

.

.

 

 

 

.



그리고 후추도 앞 뒤로 솔솔~
저는 평소에 후추에 관심도 없을뿐더러 요리에 잘 넣게되진 않는데 확실히 뿌리니 특유 향 덕분에
더 맛있게 느껴져서 좋더라구요!
다행히 후추는 많이 뿌리진 않았다는ㅎㅎ
저는 안심 스테이크 시즈닝에 순후추를 사용했지만,
백종원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길,
통후추, 그 중에서도 입자가 굵은걸 쓰는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통후추 넘나 비싼것.. 질이 좋으면 좋을수록
가격이 천차만별이더라구요.
저는 뭐 그렇게 다르겠나 싶어서 순후추로 겟..ㅎㅎ

.

.

 

.



그 위에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두르고 손으로 문질문질해줍니다. 앞뒤로 문질러줘서 빨리 베어들게 해줬어용.
백종원 선생님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하시긴 했는데, 올리브유가 없다면 식용유를 써도 된다고 하셨어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자세히는 모르는데 올리브유를 많이 먹으면
몸에 그렇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요즘 샐러드에도 마구 뿌려먹고 있습니다ㅎㅎ

.

.

 

.



이렇게 손으로 문질문질 해줬다는거죵!
저 소금덩어리들.. 보이시나요?ㅎㅎㅎㅎㅎ
다들 참고하시어.. 저보다는 소금양을 줄이시길..ㅋㅋ
저는 200g 안심스테이크 3덩어리 그러니까 총 600g에
소금을 앞 뒷면 합해서 4~5스푼정도 넣은 것 같아요...
그냥 2~3스푼만 넣으면 모든 부위가 적당히 간이 돼서
맛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용~

 

 

 

.

.

.


그리고 저는 비닐로 덮어서 다른 재료 준비하는동안
냉장고에 넣어 조금이나마 숙성했어요.
30분에서 1시간정도 하면 된다고합니다.
저는 20분정도 한 것 같아요^^




 

.

.

.



대망의 굽는타임!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둘러줍니다.
센불로 가열해서 기름에서 닥타닥 소리가 아주 작게 들릴때쯤! 스테이크 시즈닝한 고기를 넣어줍니다.
튀기듯이 구워야 육즙이 쉽게 빠져나오지 못한다고해요.

.

 

 

.

.

.







살짝 타기 직전의 색이 되면 뒤집어줍니다.
후라이팬을 살짝 기울여서 스테이크 옆면도 기름에 담궈지듯 해준다음 튀기듯 구워줍니다.
사실 소고기는 살짝 익으면 먹는 편이라
너무 많이 익히는거 아냐? 라고 생각했거든요ㅠ
근데 저 색깔이 되니 좀 불안하긴 했어요.
그런데 막상 썰어보니 제가 딱 좋아하는 익힘정도였고
겉면을 충분이 익혔기 때문에 육즙도 거의 안 빠져나오더라구요.
저렇게 익히는거 추천합니다~
하지만 너무 타지 않게 주의해주세용!




.

.

 

 

 

.



짜잔~ 드디어 완성되어 썰어본 모습이에요.
이걸 미디움레어라고 하나..
사실 이런거 잘 모름..
그냥 내 입에 맛있으면 된거죠 뭐~ㅎㅎ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제가 소금을 많이 뿌려서 따로 안찍어먹었지만ㅎㅎ

.

.

.

 

 

.







팬을 살짝 닦은다음 올리브유 다시 두르고
마늘, 파프리카, 방울토마토도 살짝 볶아줬어요^^
토마토는 열을가하면 더 영양가있어진다고 하더라구요~




.

 

 

.

.

.

 
우리끼리 먹을거니까 플레이팅 그런거 없음..ㅋㅋ
마늘도 적당히 익었고 파프리카와 토마토가
고기만 먹었을 때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넘나 맛있는것..
이 조합 추천합니다ㅠㅠ
다들 안심 스테이크 시즈닝해서 직접 구워드셔보세요!
그럼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

 

 

.

.

.



2020.10.23 -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 골다공증 영양제 종근당 비타민D 내돈내산 솔직후기-

 

골다공증 영양제 종근당 비타민D 내돈내산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림츠에요^^ 오늘은 제가 얼마 전 구입한 종근당 비타민D 2000IU에 대하여 글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일단 비타민D 영양제를 왜 섭취해야 하는지를 우선적으로 알아야겠죠?^^ 비타민D는

lim-z.tistory.com

 

2020.10.22 -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 알티지 오메가3- 여러가지 비교하여 선택한 이유? 알고드세요!

 

알티지 오메가3- 여러가지 비교하여 선택한 이유? 알고드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메가3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아무래도 밖에 잘 나가지 못하고 집순이 집돌이가 되신 분들 많으시죠? 출/퇴근할 때 빼고는 사람

lim-z.tistory.com

 

2020.10.21 -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 임영웅 피자- 청년피자 메뉴와 가격 싹다 정리해봄!

 

임영웅 피자- 청년피자 메뉴와 가격 싹다 정리해봄!

안녕하세요 림츠입니다. 오늘은 미스터트롯 진으로 우승한 그 분의 피자. 임영웅 피자에 대한 솔직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정말 남녀노소 임영웅씨에 열광하시더라구요! 하루는 피자를 먹고싶어

lim-z.tistory.com

 

2020.10.05 - [소소한일상&유용한정보] - 일회용 마스크 정확한 앞뒤구분 정보와 FDA승인 내돈내산후기~

 

일회용 마스크 정확한 앞뒤구분 정보와 FDA승인 내돈내산후기~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에 코로나까지... 점점 위생이 중요해지고있죠 얼마전까지는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었지만 이제 마스크가 없어서 못 사는 사태는 해결되어 다행입니다. . . 오늘은 일회용

lim-z.tistory.com